《LOLOLO FESTIVAL》

아트페어 / 현대예술제 / 청년축제

일시 | 2024.10.29.화 –11.3.일
장소 | 문화살롱 5120, 경춘선 숲길 일대

올해로 3회를 맞이한 LOLOLO(너와나의노원) 아트페어와 노원청년축제 그리고 문화살롱 5120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현대예술제가 합쳐져 LOLOLO 페스티벌을 선보입니다.

LOLOLO 아트페어는 문화살롱 5120 공간에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의 형식을 갖춘 페어의 형태로 소개합니다. 시민에게는 미술작품 감상과 구매의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청년 예술인에게 판매의 계기를 만들어줌으로써 시민과 예술(가)을 매개하는 장을 제공합니다.

LOLOLO 현대예술제는 경춘선 숲길과 인근 동산고등학교 담장 힐링갤러리에서 11점의 청년 예술가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이들 청년 예술가들은 오늘날 생태와 인간에 관한 다층적인 관점을 비롯하여 쌓아 올린다는 반복적 행위를 통해 만들어진 상호작용의 물성을 탐구하기도, 매체와 공간에 관한 다양한 해석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11개의 시선이 만들어 내는 세계 속에서 다양한 변화의 순간을 맞이하며 공공미술과 생태예술의 여러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문화산책의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LOLOLO 청년축제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까지 경춘선 숲길 인근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무대와 체험부스,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소통하는 장이자 이들의 열정을 선보일 청년축제는 공감과 연대감을 통해 지역 청년문화를 형성해 나가고자 합니다.